유아교육과 2020-06-02 13:38 1,270
졸업생 인터뷰
이 름: 황 영 혜 (09학번)
직장명: 금장초등학교병설유치원
직 급 :교사
Q.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저는 임용 합격 후 금장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에서 교사로 근무 중인 황영혜 입니다.
A:우선 1차 시험공부는 커리큘럼에 따라 인강과 개인공부를 병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자기 전에 짝 스터디를 통해 그날 공부한 것에 대해 핵심키워드 중심으로 묻고 답하기를 하여 그날 공부에 대해 복습하였습니다. 그리고 2차 면접준비는 1차 시험을 친 후에 ‘유치원 임용고시’라는 다음 카페에서 스터디원을 4-6명 구해서 모의 면접 및 수업 실연을 연습 하였습니다.
A: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은 3가지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 번째는 짝스터디(복습!!또 복습)입니다. 친구와 함께 그날 공부한 파트에 대해 묻고 핵심키워드 중심으로 대답하는 과정을 통해 서술형 시험도 대비하면서 효과적으로 암기도 할 수 있고 내가 모르는 것을 체크할 수 있는 일석 삼조 스터디였던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긍정적인 마인드입니다. 임용시험은 장기전이라 많이 지치고 떨어질 때마다 자존감이 바닥까지 훅 훅 떨어집니다. 마음을 다시 잡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었습니다. 불안한 마음이 생길 때마다 “합격자 자리에 내 자리가 있다! 난 잘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며 박수를 크게 치면서 극복한 것이 크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암기가 안 되는 파트 체크하기입니다. 이상하게 꼭 기억이 안 나는 부분은 계속 기억이 잘 안 나더라구요. 그래서 기억이 안 나는 부분을 형광펜으로 기억을 못할 때마다 체크하여 복습할 때 체크한 부분 위주로 암기를 하였습니다.
A:저는 4학년 1년 동안 학교에 있는 정진관을 이용하였습니다. 공부가 하기 싫을 때가 있더라도 매일 8시까지 하였습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고 자극을 많이 받기도 해 오랜 시간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학부시절에 못했지만 ‘유치원의 임용고시’에 있는 스터디를 이용해서 다른 사람들과 정보도 공유하고 같이 공부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A:신라대 유아교육과의 가장 장점은 우수한 교수님들이 계신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각 전공과목의 전문분야 교수님들께서 수업을 너무 재밌고 잘 가르쳐주셔서 임용공부를 할 때 교수님들의 얼굴이 떠오를 정도였으니까요. 그러하니 여러분도 강의시간에 졸지 말고 열심히 집중해서 교수님의 설명을 잘 새겨듣고 학과공부를 한다면 훗날 임용공부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Q..그 외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