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2020-08-26 09:42 1,223
A: 저는 신라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졸업 후 신라대학교 아동교육연구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 중인 부산세관어린이집 교사 김소연 입니다.
A: 학부 때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미체험활동을 시작으로 부산세관어린이집과 인연을 맺게 되었고 이 후 보육실습, 사무직보조를 꾸준히 하며 현장경험을 쌓았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쌓은 현장실무경험이 바탕이되고 교수님들의 조언으로 졸업 후 바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A: 제가 근무하고 있는 부산세관어린이집은 신라대학교 아동교육연구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 중인 기관입니다. 재학중에 경험했던 미체험활동, 보육실습의 경험들이 취업 후에도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실제 현장에서 교사로서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교사가 되었을 때도 교사로거 겪는 어려움이 있을 때 학과 교수님들의 적절한 지원과 조원을 통해 이겨낼 수 있었고, 이 후 조금 더 전문성을 갖춘 교사로 성장하기 위해 본교 대학원에도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하듯 졸업 후에도 다양한 측면에서 교수님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A: 저는 다양한 현장을 경험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매번 방학 때마다 진행되었던 대학생 멘토링 교육봉사활동을 비롯하여 병설/단설유치원에서의 교육봉사 및 실습, 신라대학교 아동교육연구지원센터와 연계된 유관기관에서의 현장 경험들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취업스터디, 다양한 종류의 특강 등에도 참여하여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A: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찾아온다는 말처럼 여러분의 꿈을 이루기 위한 준비를 충실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매 순간에서 최선을 다하다 보면 언젠 가는 여러분의 멋진 꿈들이 여러분의 곁에 다가와 있을 것입니다. 누구보다 멋지게 빛날 여러분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