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2020-08-27 19:37 1,361
A: 안녕하세요. 저는 신라대학교 유아교육과 14학번 졸업생 원혜민이라고 합니다. 저는 졸업 후, 신라대학교 아동교육연구지원센터에서 위탁 운영 중인 부산교통공사 휴메트로어린이집에서 교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A:재학시절 부산교통공사휴메트로어린이집에서 美체험 예술교육프로그램 관찰 및 실습을 실시하였고, 사무직보조로 본 기관에서 근무하며 영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실무능력을 어깨 너머로 배우며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4학년 2학기가 되어 학과 홈페이지에 올라온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서류접수 및 면접심사 과정을 거쳐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재학시절 학교생활에서 의미 있는 경험은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A:저는 신라대학교 유아교육과 인형극 동아리 ‘밤비니’에 소속되어 음향 녹음, 인형 조작 등 인형극 활동에 참여하였고, 유아교육과 학생회 임원을 역임하며 학과 내·외에서 이루어지는 행사를 주관하고 학술제를 총괄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재학시절에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했던 과정이 대학생활뿐만 아니라 인생에 있어서도 의미 있는 경험이 되었습니다. 이는 교사가 되었을 때에도 여러 가지 행사 및 활동 기획과 사회생활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 후배들에게 진로 및 취업성공에 대해 전해 줄 정보가 있으신가요?
A:가장 먼저, 영유아 발달과 교육과정 등 전공지식에 대한 이해는 영유아 교사가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이므로 체계적으로 편성되어 있는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하시면 교사 생활의 밑거름이 되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관찰 및 실습뿐만 아니라 근로장학, 봉사활동 등을 활용하여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봄으로써 실무능력을 향상시킨다면 추후에 교사가 되었을 때 자신의 자산이 되어 어떠한 문제에도 크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 또한 높아질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A:4년간의 대학생활, 빛나고 아름다운 순간에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잘 하는 일,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보세요. 나의 장점을 잘 알고, 강점을 살린다면 여러분이 원하는 꿈에 한 발자국씩 발을 내딛어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이란 평범한 날이지만 미래로 통하는 가장 소중한 시간이야.”-애니메이션<UP> 대사 中- 여러분의 빛나는 내일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