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진로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트니트니 강사] 유아교육과 02학번 김호규

유아교육과 2020-10-09 00:00 1,414

  1.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1. A. 안녕하십니까? 저는 2002년 신라대학교에 유아교육과가 처음 생겼을 때 입학한 유일한 남자 학생이었습니다. 지금은 트니트니에서 부모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통합놀이교육을 진행하는 강사이며 05학번 후배 과장과 결혼을 하여 1남 1녀를 둔 김호규라고 합니다.

  1. Q. 현 직장에서 근무하게 된 계기와 경로(취업과정)는 무엇인가요?
    1. A. 대학생활 중 유아교육과에 남자가 드물어 다양한 유아체육기관에서 저에게 관심을 보였었습니다. 졸업이 가까워지면서 유아체육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아보게 되었고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의 지인을 통해 이야기를 나눈 후 면접과 교육을 받고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2.  
    1. Q. 재학시절 학교생활에서 의미 있는 경험은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1. A. 학과 특성상 남자가 드물어 유아교육과 전체 남학생이 5명이었습니다. 학년의 구분 없이 유아교육과 남학생과 친분을 가질 수 있었고 그때 같이 했던 추억들이 저에게는 의미 있는 경험이었으며 지금도 연락을 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2. 예를 들자면 스승에 날, 교수님께 선물을 드릴 때 남학생끼리 모여 과일주를 담궈 드리고 식당에 가서 교수님과 함께 나누어 먹었던 일.

       체육대회 때, 3년동안 남학생의 인원수가 적어 여학생들이 발야구만 했었으나 2006년에 전체 유아교육과 남학생이 5명이 되어 다른 과와 연합하여 축구도 나가고 농구도 출전해 유아교육과 사상 최다 경기에 출전하는 등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재학시절은 사람들과 함께 한 시간과 추억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후배 님들도 학과 공부 취업 등으로 고민이 많으시겠지만 재학시절에만 남길 수 있는 의미있는 인연과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1. Q.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업의 특성 및 학과와의 관련성은 어떠한가요?
        1. A. 부모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통합 프로그램을 놀이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유아 발달과 이해, 부모교육 등 학과에서 배운 전반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영유아에게 적합한 놀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부모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영유아의 발달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2.  
        1. Q. 후배들에게 진로 및 취업성공에 대해 전해 줄 정보가 있으신가요?
          1. A. 유아교육과를 졸업하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취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학과에서 배웠던 지식과 능력을 활용해 일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조금 더 많은 준비를 해야겠지만 너무 틀에 갇혀 한곳 만 바라보지 마시고 학과에서 배웠던 것을 다양한 영역에서 펼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  
          1. Q.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1. A. 지금은 남학생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아교육과에서 머슴 생활을 하고 있을 남자 후배님에게 이야기하고 싶네요. 남학생이 유아교육과 나와서 어떻게 해야 할지 실질적으로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서 막막하고 다른 걸 해야 하나 고민을 하기도 했습니다.

            만약 아이들과 함께하는 것에,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에 보람을 가진다면 다른 길을 찾는 것에 고민하는 것보다 전공을 살려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보는데 더 노력을 기울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