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강나은 2020-04-08 10:39 1,000
안녕하십니까 16학번 강나은 입니다.
저는 2019년 1월 20일 부터 2019년 2월 18일 까지 미국에서 동계방학 해외 단기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학교에서의 3주 어학연수 프로그램과 임상에서의 1주 실습이 있었습니다.
보건복지대의 타학과 학생들과 같이 참여하였으며, 생활 또한 현지 학교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 하였습니다.
Bloomfield college American language center에서 3주동안 말하기, 듣기, 쓰기에 관련된 수업을 들었고,
생활에서 사용되는 회화위주의 수업과 에세이 쓰기와 토론수업, 발음과 말하기 수업을 들었으며,
임상에서 사용되는 회화, 단어, 등 질환과 관련하여 Medical lab english에 참여하였습니다.
3주간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끝내고, 1주 동안 각각 배정되어진 병원, 클리닉, 오피스에서 실습을 하였습니다.
저는 Ivy rehab physical theraphy에서 실습을 하며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우며,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른 미국의 치료시스템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선생님들께서 많은 것들을 가르쳐주고 경험하게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4주동안의 이런 프로그램 외에 Lost in newyork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주말동안 뉴욕에 있는 관광명소들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길지않은 한달이라는 시간동안에 영어라는 언어에대해 많이 배웠고, 다양한 문화와 경험을 할 수 있었고,
해외취업 프로그램의 취지와 맞게 해외에서의 취업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