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신라대 최선화 퇴직교수, 발전기금 5억원 기탁

사회복지학과 2024-08-09 12:44 165

신라대 최선화 퇴직교수, 발전기금 5억원 기탁
-32년간 사회복지학과 재직한 최선화 교수-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는 퇴직한 최선화 교수가 대학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해 발전기금 5억 원을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최선화 교수는 이화여대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지난 1988년 신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부임, 2020년 퇴직 전까지 후학 양성은 물론, ‘사회복지사와 함께 한 변화’ 등 다수의 저서와 함께 사회복지실천 및 상담, 여성복지, 가족복지 분야 등 사회복지 영역의 확산에 대한 고심과 대안을 보여주는 많은 연구 업적을 남겼다.

 

또한 신라대 여성문제연구소장, 사회과학연구소장, 사상구장애인복지관장을 역임하여 학문 활동뿐만 아니라 전문지식의 현장 적용에도 많은 기여를 하였다.

 

특히, 2007년부터 2018년까지 10여 년간 신라대가 위탁 운영한 사상구장애인복지관 2대 관장으로 부임해 보건복지부와 부산시 장애인복지관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장애인 복지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32년간 교단에서 후학을 양성한 최 교수는 신라대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결심하였으며 앞으로도 신라대와 신라대 학생들을 응원하겠다고 마음을 전했다.

 

신라대 허남식 총장은 “우리 대학의 사회복지 분야 특성화에 많은 기여를 해주신 최선화 교수님이 퇴임 후에도 대학발전을 위해 거액의 기부를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신라대를 위한 교수님의 마음이 학생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대학발전과 후학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출처 :  신라뉴스 - 신라대 최선화 퇴직교수, 발전기금 5억원 기탁>신라뉴스 | 사이버홍보관 (sill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