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학부 2019-08-27 13:33 1,418
2019 한 · 아세안 특별정상회의
행사운영요원 모집
한·아세안 대화관계 수립 30주년을 기념하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2019년 11월 25일~27일간 부산에서 개최됩니다.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원활한 준비와 진행을 지원
하게 될 행사운영요원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1. 행사개요
○ 공식명칭 :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2019 ASEAN-Republic of KOREA Commemorative Summit)
○ 참가대상 : 아세안 10개국 정상 및 아세안 사무총장 등 대표단 및 기자단
○ 회의기간 : 2019년 11월 25일 ~ 11월 27일
○ 회의장소 : 부산 BEXCO 및 누리마루
○ 회의 의의
- 한·아세안 대화관계 수립 3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30년간의 한·아세안 관계 발전 현황을 평가하고, 향후 30년의 미래 비전을 제시
- 2011년 이래 장관급으로 개최되어 오던 한·메콩 회의가 정상급으로 한 단계 격상되어, 한·메콩 협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키는 계기 마련
2. 모집요강
○ 모집인원 : 000명
○ 주요업무 : 모집 분야별 세부사항
※ 사무국 상황에 따라 희망한 분야와 다른 분야에 배정될 수 있습니다.
※ 각 분야별 예상근무일자에 전일근무가 가능하여야 합니다.
분야 |
예상근무일자 |
활동 내용 |
회의장 운영 |
11월 21일-27일 |
전반적인 회의장, 동시통역 및 사무실 운영지원 |
공항 |
11월 23일-28일 |
김해공항 안내데스크 운영, 관련 공간 관리 |
부대행사 |
11월 22일-27일 |
초청, 동선 안내, 공연 지원 및 식음료, 인쇄물 관리 보조 |
등록 및 비표 |
11월 18일-28일 |
등록 비표데스크 운영지원, KIT데스크 운영지원 |
안내데스크 |
11월 24일-27일 |
안내데스크 운영지원 |
보안출입 통제 |
11월 20일-27일 |
RF 게이트 업무 보조 |
숙소 |
11월 23일-27일 |
호텔별 의전 CP 업무 보조 |
식음료 |
11월 23일-27일 |
식음료 물품 관리 및 데스크, 정상 라운지 및 오·만찬장 운영 |
수송 및 차량 |
11월 24일-27일 |
차량 비표, 차량 운행업무 지원 |
○ 근무시간 : 일 10시간 (중식 및 휴게시간 1시간 제외한 실 근무시간 9시간)
※ 근무 기간 및 시간은 수행 업무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합니다.
※ 배치 업무에 따라 근무일자/시간은 상이하며, 공지된 근무기간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급 여 : 85,000원/일
※ 배치 업무에 따라 초과 근무가 불가피할 수 있으며, 초과 근무 시 초과 근무 수당 지급
(행사종료 후 일괄 정산 및 총 급여에서 세금 공제 후 본인 계좌 입금)
※ 근무시간이 줄어들 경우, 줄어든 시간만큼 일비가 조정됩니다.
※ 시급 : 8,350원 기준(시간당 초과수당 : 12,600원)
※ 중식 및 유니폼 제공
3. 신청자격 및 우대사항
○ 신청자격 :
- 모집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자, 재외동포 또는 한국 내 거주 외국인
(단, 외국인의 경우 한국어 의사소통 가능자)
- 전형, 교육 및 근무기간 동안 국내 체류 가능자
○ 우대사항 :
- 영어 또는 아세안 10개국 언어 구사자 우대
- 부산 거주자 우대
- 국제행사 행사지원요원 유경험자 우대
4. 지원안내
○ 기 간 : 2019. 08. 26(월) ~ 09. 15 (일)
○ 지원방법 :
- 행사운영요원 지원은 온라인등록(구글폼)을 통해 접수
- 링크 : https://forms.gle/Uyk7WrPV7RPMYAMLA
○ 선발방법 :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으로 면접 일시 및 장소 등 별도 안내예정
○ 합격자 발표 : 개별통지
- 1차 합격자 발표 예정일 : 2019년 9월 20일(금)
- 1차 합격자 면접 예정일 : 2019년 10월 2일(수)-4일(금)
- 최종합격자 발표 예정일 : 추후공지
※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교육 및 발대식 일정 : 추후 공지 예정
○ 숙박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5. 참고사항
○ 지원 신청서 상의 기재착오, 누락, 증빙서류 미제출,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신청자의 책임입니다.
○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지원서나 이력서상의 기재사실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선발이 무효처리 됩니다.
○ 서류전형 및 면접결과에 따라 본인의 희망분야와 다른 분야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 선발된 행사운영요원은 일정한 교육수료 후 현장에 배치되며, 참여증서 등을 지급합니다.
○ 교육 및 근무 등 주최 측의 소집에 정당한 사유 없이 불응 시 자격이 상실됩니다.
○ 행사 특성상 면접 시, 주민등록증 또는 여권 사본 등 신분증명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합격자라도 신원조회 결과 이상이 있거나 교육과정 등에서 부적격자라고 판단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6. 문의
○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사무국 (주)인터컴 인력팀
이메일 : aseanrok2019_staff@intercom.co.kr
* 지원 관련 문의사항은 이메일로만 문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