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자주묻는질문(FAQ)

자주묻는질문(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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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1. 1. 대      상 : 당초 입학 신입생(대학원 포함)·편입생
    2.  
    3. 2. 기      능 : 전자방호시스템, 도서관 이용, 국제학생증
    4.  

    3. 요청사항 : 학생 개인별 신라넷에서 개인정보 확인 후 수정 및 등록

                     ※ 개인정보 활용 동의에 체크하여야 발급 가능함

     

    1. 4. 신청절차 : 신라넷(http://nsti.silla.ac.kr) 로그인 → 마이서비스 → "개인정보변경" 클릭
                       → 내용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2.   가. 신라넷 로그인 후 증명사진 확인 및 수정(부적절한 사진 제외)

      나. 영문이름(성과 이름 구분-여권과 동일), 메일, 연락처 등 확인

           ※ 신라넷 최초 로그인 방법

               - 아이디 : 학번
               - 초기 패스워드 : 생년월일 + 휴대폰번호 뒤 4자리 (예 : 9701011234)

     

    5. 기타사항

      가. 한 명도 빠짐없이 신청하여 발급에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협조바랍니다.

           (개인정보 미입력 및 오류 발생 시 발급 불가)

      나. 사진 미등록 시 학생부 사진으로 대체 발급되므로 유의바랍니다.

      다. 영문이름 미등록 시 자동생성 되므로 본인 표기와 다를 수 있습니다.

      라. 학생증은 3월중 교부할 예정이며, 교부 전까지는 신분증으로 도서관 이용이 가능함을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증의 모든 기능은 모바일학생증으로 사용가능하며, 카드형학생증은 도서관 이용시 도서관 1층

              방호실에서 개별 사용등록 해야합니다.

           ※ 학번부여 후 모바일학생증 신청, 발급이 가능하며 카드형학생증과 함께 사용가능 합니다. 상세내용은

              홈페이지 일반공지에 안내되어있습니다.

     

    ☎문의 : 학생지원팀(051-999-5600)

     

    재발급

    사진 1매(3cmx4cm), 수수료(5,000원), 신분증을 지참하여 학생지원팀(화랑관 B105호)에 접수

     

  • A

    증명서 발급 안내

    각종 증명서는 국문 및 영문으로 발급하고 있으며, 발급 방법에는 직접 자동발급기를 이용해 발급하는 방법, 가까운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FAX발급 신청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즉시 발급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우편발급을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청자의 개명과 같은 학적의 변동이나 시스템상의 오류 등의 이유로 발급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제증명 발급

    1. 발급홈페이지 접속 방법

        ① 신라넷 로그인 > 학사행정 > 증명서발급

            ※ 신라넷으로 접속하는 경우 SSO 연동되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발급이 가능

       ② 신라대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원클릭 서비스 > 인터넷제증명 발급 또는 아래 바로가기 버튼 클릭

                                                                                                           인터넷제증명발급 바로가기 

    2. 발급절차 : 간단한 회원가입 후 본인의 학번 혹은 직번을 입력하여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하고 결제한 뒤
                     파일로 받거나,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트기로 즉시 인쇄 가능

                     ※ 학번은 신라대학교 > 신라넷 > 아이디 찾기에서 찾을 수 있음

    3. 발급대상 : 졸업생 및 재학생, 제적생, 교직원

    4. 발급수수료 : 1매 당 1,000원

    5. 이용시간 : 24시간

     

     

    우편 제증명 신청

    1. 발급홈페이지 접속 방법

        ① 신라넷 로그인 > 학사행정 > 증명서발급

            ※ 신라넷으로 접속하는 경우 SSO 연동되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발급이 가능

        ② 신라대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원클릭 서비스 > 우편 제증명 발급 또는 아래 바로가기 버튼 클릭

                                                                                                            우편제증명발급 바로가기 

    2. 발급절차 : 간단한 회원가입 후 본인의 학번 혹은 직번을 입력하여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하고 결제한 뒤
                     주소를 입력하고 우편 신청

    3. 발급대상 : 졸업생 및 재학생, 제적생, 교직원

    4. 발급수수료

       ① 증명서 발급비 1매 당 재학생 500원, 졸업생 1,000원을 포함한 우편비용

       ② 우편비용은 거리와 발급신청 통 수에 따라 다름

       ③ 국내우편 2,770원부터 ~ / 해외우편 25,440원부터 ~

    5. 발급소요시간 : 우편배달에 소요되는 기간 최소 2일부터 최대 7일까지

    6. 참고사항 : 해외우편 신청이 가능하며, 씰처리(봉인) 우편 신청 가능

    7. 이용시간 : 24시간

     

     

    자동발급기 발급

    1.발급장소 : 종합강의동 1층 로비, 화랑관 1층, 도서관 1층

    2. 발급절차 : 자동발급기를 이용하여 본인의 학번 또는 직번 입력 후 즉시 발급 가능
                      ※ 발급기가 고장났거나 자동증명서로 교부되지 아니하는 증명서 발급시에 학생지원팀에
                         문의(051-999-5600) 후 방문

    3. 발급대상 : 졸업생 및 재학생, 제적생, 교직원

    4. 발급수수료 : 재학생 1매 당 500원, 졸업생 1매 당 1,000원

    5. 이용가능시간 : 오전 7시 ~ 오후 23시

     

     

    FAX 신청

    1. 신청장소 : 전국 동사무소 및 읍·면사무소, 구청민원실

    1. 2. 발급절차 :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2. 3. 발급대상 : 졸업생 및 재학생, 제적생, 교직원
    3. 4. 발급소요시간 : 신청 후 30분 이내, 단 85학번 이전의 영문증명은 1-2일 소요
    4. 5. 발급수수료 : 1매 당 1,700원
    5. 6. 유의사항 : 영문증명신청시 영문이름(비자발급용)기재, 석차요구시 신청원에 기재요망
    6. 7.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해당 사무소 운영시간까지)

     

     

    증명서 종류

    1. 졸업예정증명서는 마지막 이수하는 학기 등록 후에 발급 가능함

    2. 85'이전 학번은 성적증명서와 수료증명서는 자동으로 즉시 발급되지 않고, 학생지원팀(051-999-5600)으로

       문의 요함

     

    대상자 종 류 담당부서 연락처
    학부생

    재학증명서(국/영문), 휴학증명서(국/영문), 제적증명서(국문),

    졸업(예정)증명서(국/영문), 성적증명서(국/영문), 수료증명서(국/영문),

    교육비납입증명서

    학생지원팀 999-5600
    대학원생

    재학증명서(국/영문), 휴학증명서(국/영문), 재적증명서(국문),

    학위수여(예정)증명서(국/영문), 성적증명서(국/영문),

    수료증명서(국/영문), 학적부(국문)

    학생지원팀 999-5600
    교직원 재직증명서(국/영문), 경력증명서(국문) 총무팀 999-5299
    강의경력증명서(국문) 학사지원팀 999-5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