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매체별 사례 분석을 통해 특성을 이해한다.
광고 기획의 프로세스를 학습한 후 전략적인 광고를 제작한다.
패키지디자인에 대한 기본 개념 및 프로그래밍 기법을 학습한다.
기본 패키지구조를 학습하여 실무능력 배양을 갖춰 기초를 다진다.
3D 그래픽 특성과 3D 소프트웨어의 기본 구성 및 사용 방법을 이해하고, 3D 그래픽 제작 방법을 디자인 중심으로 학습한다.
3D 모델링과 재질 표현, 디지털 라이팅, 랜더링 등 기초적인 3D 애니메이션 기본을 학습한다.
디자인 마케팅 원리를 학습하고 상품, 서비스, 조직에 디자인 개념을 구체화해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디자인 경영전략을 습득한다.
아이덴티티디자인은 대상의 가치, 이념, 특성등을 시각적으로 상징화, 시스템화하여 대외적으로 기업의 철학과 제품 특징을 종합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1학기에는 대상 선정과 분석, 시장조사, 디자인 연구 과정을 거쳐 기본항목을 개발한다.
웹 서비스에 필요한 기초디자인 지식 습득과 웹 서비스 구현을 돕는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경험, 활용하는 연습을 통해 웹 서비스 실무에 필요한 기본기를 다진다.
편집디자인의 목적과 구성요소를 인식하고 기획, 디자인, 제작 등의 실습 과정을 통해 효과적인 정보전달, 시각 표현능력을 배양하고 인쇄매체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체득한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
광고 기획, 조사, 매체, 제작, 효과조사 등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광고영상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데에 필요한 통합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그린패키지디자인I의 심화 과정으로 프로젝트를 통해 패키지디자인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실무기반의 교육으로 현대산업사회가 요구하는 합리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전략적인 패키지 제작 능력을 함양한다.
뉴미디어디자인I에 이어 보다 심화된 3D 소프트웨어 지식습득을 통해 고난도 3D 모델링, 특수효과 및 애니메이션 등을 익히며, 다양한 미디어에 적합한 3D 그래픽 활용 방법을 디자인 프로젝트 중심으로 학습한다.
융합적 디자인 프로세스를 총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수업으로, 학생들은 팀을 이루고 역할을 분담하여 협업하는 프로세스를 경험한다.
주제를 디자인적으로 해석하고 표현의 방식과 제한이 없이 자유롭게 발상하여 융복합적 디자인 솔루션을 제안한다.
아이덴티티디자인I에서 확정된 기본항목을 중심으로 개발 대상의 이미지 구축과 인식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응용 항목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한다.
서비스 가치 중심의 웹 서비스를 기획하고, 웹 서비스 설계와 디자인, 구현 등 사용자 중심의 웹 서비스 전반에 관한 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함양한다.
편집디자인I의 기초 역량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출판에 필요한 디지털 프로그램을 익히고 편집 콘텐츠 기획 및 구성, 실습을 통한 편집디자인 표현 역량을 키운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