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단지 상업적 서비스만을 위한 것에 머무르지 않고, 사회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 경험과 서비스로서 어떻게 기능하고 있는지 체득한다.
주제 연구, 형태 제작, 발표, 전시를 통합하는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학생들의 디자인 목표, 의도 및 잠재력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한다.
디자인의 관심 분야를 선정하고 지식을 습득하며 논리적인 분석과 통찰력을 습득한다.
사례연구와 발표, 토론으로 디자인 프레젠테이션의 방법과 표현력을 기른다.
다양한 시장 정보와 디자인 실무 정보 등 제반 환경의 상호관계와 디자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디자이너로서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실습하는 과정을 통해 취·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그래픽디자인의 종합적인 디자인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진행하여 실무 능력을 함양한다.
1학기에는 주제와 콘셉트 설정, 아이디어 스케치, 그래픽 표현 연구, 시안 작업을 통해 키비주얼을 개발한다.
디자인이 단지 상업적 서비스만을 위한 것에 머무르지 않고, 사회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 경험과 서비스로서 어떻게 기능하고 있는지 체득한다.
주제 연구, 형태 제작, 발표, 전시를 통합하는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학생들의 디자인 목표, 의도 및 잠재력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한다.
패키지의 종합적인 디자인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진행하여 실무 능력을 함양한다.
1학기에는 주제 선정과 패키지디자인 기획, 소재 선정과 기술적 연구, 지기구조 개발 등을 진행한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
디자인방법론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방법론의 이론적 체계를 강의한다.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발생하는 계획과 문제 발견, 문제 해결 능력 등을 학습한다.
그래픽디자인프로젝트I의 연계 과목으로 확정된 키비주얼을 아트 포스터, 홍보물, 상품 등에 적용한다.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일러스트로서의 완성도를 점검한다.
디자인프로젝트I의 연계 과목으로 그래픽 연구와 아트웍, 제작을 진행한다.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딩 패키지로서의 완성도를 점검한다.
미디어디자인프로젝트I의 연계 과목으로 웹사이트 구축, 모바일 콘텐츠 개발, 홍보영상 제작을 진행한다.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매체별 콘텐츠의 완성도를 점검한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포트폴리오에 대해 1:1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