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실 구성

SILLA UNIVERSITY History Museum역동의 신라

신라대학교 역사관

교육·복지·연구 인프라 혁신으로 백양캠퍼스의 도약을 완성하다.

백양캠퍼스의 교육환경 개선

신라대학교는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전문기술 및 지식 교육에 필요한 교육 연구시설을 증설하기 위해 기존의 도시계획시설사업 실시계획상 다양한 교내외 전시 관람 및 행사개획 등을 위해 계획한 ‘컨벤션센터’ 신축을 변경하여 강의실과 세미나실 등이 포함된 지상 7층 규모의 창학 60 주년 기념 ‘ 종합강의동’을 신축하였다. 또한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에서 유일한 항공운항과를 개설하고, 국토부와 미국연방 항공국(FAA)이 인증하는 상업용 조종사 면허(CPL) 및 항공정비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교육을 위해 항공정비실습동을 신축하였다.

편의시설과 복지시설 확충

신라대학교는 학생들의 편의 공간을 위해 다양한 복지시설을 마련하였다. 각 단계별로 학생들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 카페,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학생들을 위한 정진관, 건강증진을 위한 헬스 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종합강의동에는 학생들이 학습과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식당, 카페, 편의점 및 갤러리 등이 마련되어 있다. 도서관도 현대의 트렌드에 맞추어 학생들의 필모에 맞는 시설로 새롭게 단장하였고, 대형 모니터가 마련된 스터디 룸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토론식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2022년에는 타임캡슐 슈퍼콘서트가 대운동장에서 열려 지역 주민들이 신라대학교의 공간 안에서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다양한 국책사업 수주

창학 60주년을 맞이한 2014년은 신라대학교가 제2도약을 위한 출발점이였다. 2014년 CK 사업을 시작으로, 2016년에 대규모 국책사업인 PRIME 사업을 비롯해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 대학창조일자리센터사업, 2017년에 LINC+사업, 2019년에 1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 2022년에 LINC 3.0 사업과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2023년에 지방대학 활성화사업, 부산광역시 주체 RIS 사업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