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t. of Aviation Service Management

항공서비스학과

“비행이 아닌 비전을 준비합니다”

승무원 만들어 DREAM 하늘을 향한 꿈, 신라대학교 항공대학 항공서비스학과에서 현실이 됩니다.

승무원, 공항 서비스직 등 항공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체계적 실습과 글로벌 교육으로 당신을 서비스 전문 인재로 성장시킵니다.

  • 국내 외 선진항공사 MOU체결

    에어부산,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프레미아, 에어인천 등을 비롯한 국내외 선진항공사와 MOU체결을 통한 산학실습 프로그램 공동운영과 항공사 맞춤형 교육 실시

  • 동남권 유일 항공대학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캠프, 항공대학 학술제 등 항공대학 구성학과들과 공동프로그램 운영

  • 재학생 95% 이상 자격증 취득

    IATA 항공사객실승무원 자격증, IATA 항공사 운임발권 자격증, 대한항공 TOPAS 등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한 전공관련 자격증 95% 이상 취득

졸업 후 진로

  • 항공사 객실승무원

    기내 안전과 서비스

  • 항공사 일반사무직

    항공사 본사 인사, 마케팅 등 사무

  • 공항 운영사 및 공항 지상직

    공항 내 탑승 지원

  • MICE·관광기획 분야

    행사·여행 기획

  • 관광산업 분야

    여행·관광·면세·크루즈 산업

  • 호텔·호스피탈리티 분야

    호텔, 리조트, 면세점 등 고객서비스

  • 대기업 비서·CS 전문가

    기업 비서직, 서비스 교육

  • 응급안전·교육 분야

    CPR·안전 교육

주요 취업 성과

  •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정O원

  • 아시아나항공 객실승무원 정O령

  • 카타르항공 객실승무원 이O헌

  •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태O주

  • 에어부산 객실승무원 김O윤

  • 에어부산 객실승무원 빅O리

  • 에어부산 객실승무원 조O진

  • 에어부산 객실승무원 김O연

  • 에어부산 일반직 이O리

  • 에어마카오 객실승무원 이O현

  • 에어마카오 객실승무원 하O지

  • 젯스타 객실승무원 최종합격 이O민

취득 자격증

교육과정

  • 1학년

    • 항공사경영론
    • 식음료서비스
    • 항공운송실무론
    • 서비스산업론
    • 이미지메이킹
    • 항공기내영어
  • 2학년

    • CRS항공예약실습
    • 비행안전실무
    • 항공고객관리론
    • 항공식음료실습
    • 공항서비스업무
    • 항공기초중국어
    • 항공기구조와 안전보안
    • 항공실무영어
  • 3학년

    • Hospitality 마케팅
    • 항공사인터뷰영어
    • 항공기내중국어
    • 호텔실무론
    • 항공기내방송
    • 항공여행상품론
    • 서비스기업사례연구
  • 4학년

    • 항공사취항지연구
    • 항공사취업세미나
    • 항공시사정보
    • 항공사인터뷰영어(실전)

SILLA UNIVERSITY

주요프로그램

교수소개

교과목안내

교과목명 교과목해설
항공사경영론 항공사 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성공 기업사례를 분석하고 여행 산업 전반에 대해 이해하도록 한다.
이미지메이킹 서비스인에게 적합한 용모와 복장을 익혀 전문 서비스인으로써의 이미지를 만들어가도록 한다.
서비스산업론 서비스산업이란 여가를 즐기고 삶의 질을 풍족하게 하기 위한 경제활동이다. 예를 들면 숙박, 식음료, 연회, 컨벤션,문화센터, 레저스포츠, Gambling 등 과 같은 산업 전반에 대하여 이해한다. 학과 전공기초 과목으로 향 후 직업에 대해서도 학습한다.
레저·웰빙산업론 레저·웰빙 산업에서 유능한 관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5가지 능력 즉, 관찰력, 이해력, 설명력, 예측력, 및 통제력이 필요한데, 이러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
식음료서비스 기내에서 필요로 하는 식음료 접객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을 둔다. Manu Planning, F&B Purchasing, 요리, Serving, Clean-up, Restaurant Design 및 평가에 이르는 과정을 학습한다.
항공운송실무론 항공사 지상직에서 서비스의 질을 좌우하는 요소를 찾아내고 서비스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업의 경영전략을 학습하는데 목적이 있다.
항공기내영어 승객들의 항공기 탑승에서부터 하기까지 승무원들이 승객에게 제공하는 기내서비스와 관련된 대화내용을 서비스매뉴얼에 맞추어 영어로 지도하여 외국인 승객과 의사소통이 원활하도록 훈련한다.